PT(Personer Training: 퍼스널 트레이닝) 최적화 환경시스템를 갖춘 전문기관!!

강의후기

홈 > 강의후기

강의후기

삶의 질을 높여주는 멘탈3기 수강소감 발표(부산대 3기 김*수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-01-22 13:47 조회462회

첨부파일

본문

ㅇ  안녕하십니까 ?  제가  삶의 질을 높여주는 멘탈3기에 참여한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.
ㅇ  지난 학장시절과 재직시설 발표불안증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많이 어려워했습니다.
ㅇ  이를 극복하고자 몇 년 전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, 부산역, 지하철 내에서 혹은 도로에서 발표불안증을 해소코자 얼굴을 철판을 깔고 혼자 다니며 연습을 하곤 했습니다.
ㅇ 노력을 해보니 16,17년도에 업무연찬 발표도 몇 회씩해서 회복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.
ㅇ 그러나 작년 2022년도에 모 단체에 가서 축사, 연단에서 발표를 하니 예전처럼 불안증이 나와 제대로 발표를 하지 못했고 여전히 맥주나, 껌에 의존해서 사회등을 진행해서 심리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.

ㅇ 그래서 작년 9월  발표불안의 달인인 이남호 교수를 찾아서 우선적으로 상담을 받고 수강을 하게되었습니다.
ㅇ 총 15회 구성된 멘탈3기는 이남호 선생의 잘 차려진 밥상을 제가 꼭꼭 십어 먹어 드디어 자신감을 갖고 자신있게 발표력이 강화되었습니다.
1분, 3분, 10분 스피치을 거치면서 매주 주어지는 스피치는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.
ㅇ 이상하게도 그 당시 수업은 떨리거나, 긴장되지 않고 머리속에 해야할 이야기들이 구성되고 시간내에 진행할 수 있도록 차분해졌습니다.
ㅇ 저는 이런 모습으로 회복되었습니다.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, 여유있는 모습으로  차분차분하게 완급을 조절하는 스피치로
ㅇ 혹 발표불안 해소를  해결하고자 하시는 분은 꼭 이 강좌를 추천해 드립니다. 단언하건대, 분명히 변화된 모습과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될 것입니다.
ㅇ 그리고 이남호 선생님과 가까이 지내려고 하고 발표불안을 해결하고자 고민하면 이 발표불안은 병이 아니므로 해결될 것입니다. 과거의 소극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배짱있는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.
  • 아이디 친구추가!
  • naverblog
  • facebook
  • instagram
  • youtube

주소 : 부산광역시 진구 동천로 116, 한신밴 빌딩 12층 1204호 / 전화번호 : 1522-7130
대표 : 이남호 / 사업자등록번호 : 363-28-00564 / 이메일 : aldlsrkd@hanmail.net

Copyright ⓒ 2018. 이남호멘탈갑스피치리더십센터 All rights reserved. Design by 메이크디자인